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인 508의 프리미엄 팩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508과 달리 유럽과 동일한 센터페시아가 적용돼 내비게이션이 상단에 매립되고, 선루프를 도입해 개방감이 좋아졌다. 통상 중앙 상단에 위치하는 내비게이션이 기존 508은 중간 부위에 장착돼 운전자의 시야를 가릴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내비게이션은 위치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와 CPU 성능을 개선해 검색 및 재탐색 속도가 향상됐으며 터치감도 개선됐다. 엔터테인먼트 기능 역시 강화돼 동영상 파일 재생 시 화질 및 속도가 개선됐고, 한글 노래제목도 지원된다. 기존 컬러 헤드업디스플레이, 핸즈 프리 액세스 앤 스타트 기능, 스마트 빔 시스템 등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위한 최첨단 사양은 전과 동일하다.
508프리미엄 팩은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e-HDi 엔진이 장착돼 22.6km/l라는 대형 세단 최고의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제공하는 508 악티브 e-HDi를 비롯한 세단 전 모델과 크로스오버유틸리티(CUV) 모델인 508 SW 전 라인에 적용된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고급 세단 차량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취향을 고려해 프리미엄 팩을 출시하게 됐다"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PSA 그룹의 HDi 엔진이 주는 파워와 효율성에 다양한 편의사양이 508을 더욱 매력적인 세단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