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종목 집중 분석 오후 장 완벽 대비
■ HOT10(오전 10시)
코스피가 외국인의 힘으로 2000선에 안착한 가운데 이번 주에도 여전히 글로벌 시장의 눈은 미국으로 쏠릴 전망이다. 최근 외국인 투자자금의 대다수가 미국계로 나타났기 때문에 미국에서의 부정적 이슈는 일시적으로 투자 흐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위태로운 시장에서 냉정한 전략으로 수익을 낼 길은 무엇일까? 오전 장이 열리고 잠시 쉬어가는 10시! 오후 장에 대한 전략을 점검하는 시간, 서울경제TV 'HOT 10'이 화끈한 전략을 제시한다.
첫 순서는 그날의 이슈 종목을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는 'TOP10' 시간! 요일 별로 포진한 전문가들이 당일 따끈따끈 한 이슈종목을 추천하고 주목할 만한 종목을 집중 분석하여 오후 장에 대비할 수 있게 한다. 이어서 '이 주식 쌉니까?'에서는 기본기에 충실한 주식투자를 강조하는 이효열 SEN PLUS 멘토와 함께 실제 관심을 끌고 있는 주식이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고, 저평가된 주식이나 싸게 사야 하는 종목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가치투자! 진득하게 위대하게'에서는 가치투자가 무엇인지 이론부터 실제까지 꼼꼼히 알려준다.
믿음직한 투자 정보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답답함까지 뚫어줄 서울경제TV의 'HOT 10' 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된다.
기업 이벤트·신제품 소식 多모아
■ SEN경제현장(오후 6시)
하루 30분! 신속, 정확, 냉철한 뉴스를 만난다. 임동석 앵커가 진행하는 서울경제TV 대표 뉴스 프로그램 'SEN경제현장'에서는 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까지 가장 빠르게 전한다.
우선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기자들을 통해 오늘 장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마감 시황과 업종의 등락, 오늘 장 이슈, 특징주의 흐름까지 자세히 살펴본다. 이어지는 '뉴스현장' 시간에는 서울경제신문 기자의 정확하고 빠른 취재력을 바탕으로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문제를 집중 분석해 사건의 원인과 해결책, 앞으로의 전망까지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국내외 여러 기업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 전반적인 산업계의 소식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산업뉴스'도 마련되어 있다.
서울경제TV 생방송 'SEN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 서울경제TV를 통해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