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품질혁신 우수기업] 혜덕, 사무용 칸막이 다양한 라인업 갖춰


혜덕이 제작, 설치 시공한 시스템 칸막이

사무용 칸막이를 제조하는 ㈜혜덕(대표 배상윤ㆍ사진)은 연구개발에 파격적인 투자로 품질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매출의 10%를 연구개발과 최신 생산설비에 투자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 9001)을 시작으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K마크 획득, 국제표준인증(ISO 14001) 등을 받았다. 특허우수제품 조달청장 최우수상과 특허청의 100대 우수특허제품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혜덕은 경쟁업체를 압도하는 품질 및 기술경쟁력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세련되고 공간효율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독특한 컬러, 실용적이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정부기관은 물론 대기업들로부터도 발주가 이어지고 있다.

혜덕은 상품개발에서 생산,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 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사의 어떤 요구도 수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애프터서비스는 물론 사무실을 이전하면 해체 후 재시공도 할 수 있다. 제품 모듈화를 통해 주문에서 발주까지의 소요시간도 줄였다. 화이트보드와 거울, 블라인드 내장, 스크린 등 다양한 액세서리 모듈을 함께 선보여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혜덕의 대표제품으로 꼽히는 블록형 풀 파티션 'HB082'는 시공이 간단하고 빠른 게 특징이다. '블록모듈시스템(Block Module System)'을 적용한 이 제품은 블록의 틈새를 끼워 맞추는 방식이다. 패널과 프레임을 연결할 때 못ㆍ볼트ㆍ실리콘 등의 별도 부자재가 필요한 기존 일체형 파티션에 비해 조립과 해체가 쉽다.

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으로부터 소음문제 개선과 내화성 향상에 관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무독성 재료와 염료를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고온에서 30분 이상 견딜 정도로 내화성이 우수하다. 배 대표는 "단순한 칸막이의 개념에서 벗어난 미적, 실용적으로 사무환경을 최적화하는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품질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