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 하이자산운용, 생활속의 선진대표기업 펀드 출시


하이자산운용은 16일부터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소비시장에서 고객 로열티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미국과 유럽 선진국의 대표기업 주식에 60% 이상을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이다.

이 펀드는 경기회복에 따른 가처분 소득 증가와 글로벌 소비활동의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경기소비재, 필수소비재, 헬스케어, IT 등 광범위한 업종의 대표종목에 주로 투자한다. 생활 속의 선진기업이란 일부 국가의 소비시장에 국한하지 않고 전세계 소비자들을 상대로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을 말한다.

주요 선진국은 GDP대비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일반적으로 높은데 최근 고용개선, 부동산 및 주식시장 호황에 따라 가계의 부(富)가 증가하여 이들 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시아지역에서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점도 선진국 소비 관련 업종의 매출 전망에 긍정적이다.

역사적으로 경기개선 상황에서는 소비 관련 업종의 주가 상승률이 다른 업종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는 점에 착안하여, 각 업종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시장 선도기업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이 펀드는 미국과 유럽 선진국 시장에 상장된 기업을 중심으로 해외 전문 투자자문업자인 모닝스타의 자문을 받아 투자대상 기업의 가치, 변동성 및 유동성 등에 대한 정량적 분석 및 정성적 분석을 통해 투자종목 및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모닝스타는 세계적인 투자서비스 회사로서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주식 리서치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27개국에서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Global Resource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주식형 펀드’는 하나대투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