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 인증센터 개원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정장호·鄭壯晧)는 1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강남빌딩 8층에 「Y2K 인증센터」를 개원한다.
이날 개원식에는 남궁석(南宮晳) 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해 鄭회장, 박성득 한국전산원장, 김광호 포스데이타 사장, 배병관(裵秉棺) 삼성전자 부사장 등 정보기술(IT) 분야 각계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진흥협회 산하 Y2K 인증센터는 국내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컴퓨터 2000년 표기 문제(Y2K)의 해결 여부를 인증해주는 공식 기관이다.
넷츠고, 99년 공무원 시험일정 안내
PC통신 넷츠고는 올해 행정자치부에서 시행하는 7·9급 공무원 시험, 행정고시, 기술고시 등의 시험일정을 알려주는 「자격증/수험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공인, 전문, 기술, 외국 자격증 시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격증 시험정보」 공무원 및 공사 시험정보 각종 시험 기출 문제, 수험도서 등을 제공하는 정보센터 교육기관과 유망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학원/직업 정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담 및 구인구직도 할 수 있다.
정통부, SW 민원처리방 개설
정보통신부는 11일 소프트웨어업계의 애로사항과 사용자 불편사항을 듣기 위해 인터넷 민원처리방을 개설했다. 정통부는 기업활동관련 애로사항, 제도 개선 및 정책 제안, SW이용에 따른 불편사항 등의 민원에 대해서는 기술개발 정책에 반영하고 처리결과는 인터넷 메일, 전화 등으로 민원인에게 바로 알려주기로 했다. 민원처리방을 이용하려면 정통부 홈페이지(HTTP:〃WWW.MIC.GO.KR〃~SOFT)로 들어와 민원처리방을 찾으면 된다.
쓰리콤, 랜-전화선 통합 카드
한국쓰리콤(대표 김충세·金忠世)이 구내통신망(LAN)과 일반 전화선(PSTN)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PC용 통신카드를 선보였다.
「랜 플러스 모뎀」으로 이름 붙여진 이 카드는 LAN에 연결할 경우 10MBPS와 100MBPS의 속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화선에 연결하면 56KBPS 속도로 쓸 수 있다. 유통업체인 컴웨어(02-639-2563)가 공급하며 가격은 38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