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운영체제(OS) 타이젠(Tizen) 시장의 가시적인 움직임에 따라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는 안드로이드 앱을 타이젠 앱으로 변환해 주는 Polaris App Generator(PAG)를 17일 새롭게 공개했다.
PAG는 타이젠 OS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변환ㆍ제작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PAG를 통해 단 기간에 적은 개발비용으로 타이젠 앱을 별도로 개발하는 앱 개발사들의 개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타이젠 폰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타이젠 개발자 컨퍼런스(5월 22일 - 24일)를 앞두고, Polaris App Generator(PAG)뿐만 아니라 타이젠 앱 퍼블리싱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타이젠 앱 퍼블리싱 서비스의 경우, 게임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타이젠 OS에 맞게 게임을 컨버팅하고 퍼블리싱 하는 서비스 사업으로 기존 안드로이드 게임 및 앱 개발사들이 타이젠 시장에 쉽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인프라웨어 계열 셀바스(www.selvas.com)의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이 더해져 기존 게임 개발사들의 타이젠 OS 시장 진입을 도울 계획이다.
인프라웨어측은 “지난달 미국 최대 규모 게임 컨퍼런스인 GDC 2013을 통해 공개한 Polaris App Generator(PAG)에 대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면서, “인프라웨어가 자체 보유한 기술과 다양한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모바일 OS 생태계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