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투자증권은 우량 고배당 주식에 투자해 매년 현금배당을 받을 수 있는 노후대비 생계형 비과세 전용펀드 ‘아름다운 실버 채권혼합투자신탁’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자산의 30% 이하를 우량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고, 자산의 70% 수준은 국공채 및 우량회사채에 투자토록 설계됐다. 매년 주식배당수익 및 채권부문수익을 현금 배당하는 만큼 생활자금이 필요한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특히 최근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주식형 펀드에 가입하기 주저하는 투자자에게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고수익을 보장해 준다는 지적이다.
지난 8월11일 설정된 이후 10월말 현재 142억원의 자금이 들어왔으며, 현재까지 3%의 수익률을 기록해 연 수익으로 환산하면 10%를 웃돌고 있다.
투자기간 1년 이상의 추가형 펀드로 노후자금의 안정적인 관리, 노후대비를 위한 목돈예치 및 장기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여기에 생계형 비과세 상품으로 지정이 가능하며, 90일이 안돼 중도 해지할 경우에는 이익금의 70%를 환매 수수료로 내야 한다.
고창웅 상품팀장은 “저금리시대에 안정적인 생활자금과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필요한 노년층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노후설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특히 최근 노년층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해 생계형비과세의 가입연령 및 투자한도가 60세, 3,000만원으로 확대돼 생계형 저축 펀드로 가입해도 무난하다”고 말했다.
고 팀장은 “증시가 불안정해도 핵심 블루칩과 배당주로만 선별 투자하는 만큼 높은 수익이 가능하다”며 “연말로 갈수록 자금 유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