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가 국내 업체와 LED조명 생산 및 판매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필립스는 국내 산업용 조명 전문기업인 천일전기공업과 LED조명의 생산 ?I 판매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필립스는 LED도로조명 등기구 생산을 위해 천일전기공업에 LED조명 핵심부품을 지원하고, 생산 과정에서 필립스의 품질관리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필립스가 국내 조명사업분야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이 아닌 국내업체에 기술 지원 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필립스는 국내 역량 있는 조명업체와 함께 품질과 신뢰성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LED조명시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김윤영 필립스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국내에 기술력이 뛰어난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확대, 국내 조명상황에 맞는 우수한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LED조명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일전기공업은 산업용조명등, 가로등기구, 조명탑, 경기장조명, 램프 및 안정기 등 다양한 조명 제품들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전 품목에 대해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평창 알펜시아, 부산신항만 조명탑공사, 인천대교 및 송도신도시 가로등 공사 프로젝트 등에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