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아 보이는 얼굴, 보톡스로 관리하세요


최근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 보톡스 시술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 시술은 전체적으로 탄력을 잃고 쳐져 있는 피부에 보톡스를 시술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방법이다. 이마나 미간, 눈가, 콧잔등 등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시술을 통해 얼굴을 매끄럽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함으로써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발달한 사각턱은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귀 밑 사각턱이 발달하게 되면 실제로 얼굴의 면적이 커지는 것은 물론, 얼굴의 여백이 더 많이 생기게 된다. 이 역시 보톡스를 이용하여 해결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보톨리늄 독소를 이용하여 근육을 마비시켜주는 방법을 통해서 안면에 발생하는 주름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원리를 이용해 승모근에 보톡스를 시술하는 것 역시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는 것이다. 승모근이 발달한 경우 목이 더 짧고 두꺼워 보이면서 얼굴도 덩달아 커 보이는 듯한 착시효과가 일어날 수 있다.

승모근에 시술되는 보톡스는 승모근의 크기를 줄여주어 목을 더욱 길어 보이게 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가녀린 듯한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광주 센텀쁘띠클리닉 이상욱 원장은 “보톡스는 얼굴의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과는 물론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축소해주는 효과도 있다”며 “얼굴부위에 발달한 근육을 이완해주고 피부를 더 탄력있게 하는 것 뿐 아니라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와 같이 근육이 발달하기 쉬운 부위에 시술해 전체적으로 여성스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최근 보톡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지나치게 적은 양을 식염수에 희석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술 이전에는 미국 FDA 및 한국 식품의약처의 인증을 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 정량을 투여하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로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