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가 현대건설㈜과 함께 주최하는 ‘힐스테이트 서경오픈 골프대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내 경제지 최고(最古)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경제와 한국 건설의 자존심 현대건설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6월의 첫날부터 3일 동안 경기도 광주 뉴서울컨트리클럽 북코스에서 진행됩니다. 총상금 3억원을 걸린 이 대회에는 120여명의 국내파 여자 선수들이 총출동해 깊어가는 신록을 배경으로 불꽃 튀는 기량 대결을 펼칠 전망입니다. 올 시즌 나란히 2승을 거둔 안선주와 지은희, 올해 1승을 올린 지난해 상금왕 신지애가 첫날 같은 조에 편성돼 초반부터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회장을 직접 찾는 팬들은 국내 여자 선수들의 기량을 직접 확인하며 ‘보는 골프’의 참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직접 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KBS 2TV가 경기를 중계할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서경오픈은 국내 골프의 토대를 더욱 튼실하게 하고자 외국에 진출한 유명 선수들을 초청하지 않고 순수 국내파 프로골퍼와 아마추어들로 출전자를 구성했습니다. 그러나 주최 측은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이 대회를 국제적인 경기로 발전시켜나갈 방침입니다. 현대건설이 곧 착공할 태안기업도시 개발사업에 발맞춰 세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청사진도 마련했습니다. 이에 따라 힐스테이트 서경오픈은 국내 골프 발전을 선도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와 함께 주최 측은 대회를 통해 자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합니다. 본경기 하루 전에 치러질 프로암 대회에서 선수들의 애장품을 경매하고 대회 기간 동안 자선기금을 모아 홀트아동복지회에 기탁할 계획입니다. 홀트아동복지회 명예홍보대사로 한국계 미국 입양아 출신인 토비 도슨(한국 이름 김수철)이 프로암과 함께 합니다.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격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일정=6월1(금)~3일(일)
◇장소=경기 광주 뉴서울CC 북코스
주최:서울경제ㆍ현대건설
주관: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한국일보ㆍ스포츠한국
협찬:현대엔지니어링ㆍ현대스틸산업ㆍ대한생명ㆍLG그룹ㆍ하나금융그룹ㆍ대신증권ㆍ한국투자증권ㆍ디아지오코리아ㆍ광동제약ㆍ롯데ㆍ클리블랜드ㆍ기아자동차ㆍ홍천샘물ㆍ주스컴퍼니ㆍ위드플러스ㆍ웅진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