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0.73%P 낮게동양화재는 양도성예금증서(CD) 금리에 연동하는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인 '참 좋은 상품 IV'를 지난 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상품은 현재 각 보험사에서 적용하고 있는 금리할인 조건을 완전히 폐지, 누구나 똑 같은 금리(11월 현재 6.59%)로 대출하는 게 특징. 기존 아파트 대출금리보다 0.73% 포인트 인하된 금리가 적용된다.
지금까지 대출고객이 최저 금리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보험사가 제시하는 보험료 납입실적이나 자동차 보험가입여부 등의 할인조건에 충족해야 했지만 이 상품은 그런 전제를 없앤 것.
근저당설정비용(수도권 아파트로서 대출금 3,000만원 이상인 경우)과 감정평가수수료를 면제해 주며 대출한도에 제한이 없다.
동양화재는 이번 대출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현장의 대출심사 및 집행권한을 강화, 고객이 언제라도 대출상담과 2~3일내 신속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대출을 원하는 고객은 동양화재 본사와 각 지점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동양화재 관계자는 "자산운용의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로 이번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며 "이용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실질적인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최윤석기자 yoep@sed.co.kr
최윤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