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맘대로 키워라, 이럴 때 엄마가 싫어요! 소개"


재능교육(회장 박성훈) 교육매거진 `맘(Mom)대로 키워라' 8월호에서는 엄마와 자녀가 행복한 관계를 맺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재능교육 '맘대로 키워라'는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나를 향한 엄마의 사랑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합니까“라는 질문에 ‘어떤 조건, 어떤 상황에서도 나를 늘 사랑한다’는 답(32%)보다 ‘나를 살아하는 것은 맞지만, 내가 잘못된 행동을 하면 미워하기도 한다’는 답이(51%) 더 많았다.

또 ‘엄마가 어떤 행동을 할 때 나는 가장 속상한가요?’라는 질문에 ‘’엄마 감정에 따라 나에게 억울하게 짜증낼 때‘ 와 ’약속을 지키니 않을 때‘가 아이를 속상하게 만드는 엄마의 대표적인 행동이다.

요즘 아이들이 엄마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뭐냐는 질문에 ‘휴대폰, 게임, 컴퓨터 좀 그만해’(27%)이며, ‘빨리 공부해’(16%)이다. 그 외로 ‘엄마 때문에 속상 할 때 어떤 행동을 하냐’는 질문에 ‘표현하지 않고 꾹 참는다(41%)로 가장 많았다.

실제 아이가 화가 났을 때 자신의 감정을 누르는 것보다 감정 표현을 하는 것이 더 좋다. 그것이 가장 건강한 방법이다. 또한 엄마와 서먹해진 관계를 회복하고자 할 때 하는 행동이 뭔지에 대한 답은 ‘시간이 지나면 그냥 서로 아무런 일도 없었다는 듯 행동한다’(50%)로 가장 많았다.

'맘대로 키워라'는 재능교육에서 매달 1일 발행하는 교육정보지로 대형 서점, 재능교육의 학습지교사인 재능 선생님을 통해 살 수 있다. '맘대로 키워라' 홈페이지(momki.jei.com)에서는 매월 각종 공연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기구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