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산업뉴스

현대重, 獨아틀라스와 도로장비 시장 진출

현대중공업이 도로장비 전문업체인 독일 아틀라스(Atlas Weyhausen)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도로장비 시장에 진출합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아틀라스사와 중·대형 롤러장비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중동, 터키, 러시아 등 주요 시장에 이들 장비를 수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중공업은 건설장비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올해 상반기 브라질에 건설장비 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며 현재 대구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에 건설장비용 엔진공장을 건설중입니다.

삼성물산, 아파트 천장고 5∼20㎝ 높이기로

삼성물산은 올해 분양하는 아파트 천장 높이를 기존 아파트보다 5~20㎝ 높이는 '공간 마케팅'을 펼칩니다.

천장이 높아지면 실제 면적보다 넓어 보이고 거실창이 커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합니다.

삼성물산은 위례신도시와 대치 청실 아파트 등의 천장고를 5㎝ 높여 235㎝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마포 현석·부천 중동은 1층 가구에 한해 250㎝ 천장고를 제공하고, 위례신도시도 대형 평형은 245㎝ 까지 천장고를 높여 차별화할 계획입니다.

토종 콘텐츠 장터 'T스토어' 2천만 가입자 돌파

토종 모바일 콘텐츠 장터인 SK플래닛 T스토어(m.tstore.co.kr)의 가입자 수가 2천만명을 돌파했습니다.

T스토어는 모든 통신사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개방했으며, 현재 약 330만명의 KT, LG유플러스 소속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스토어 가입자 1명당 콘텐츠 구매 건수는 월평균 5.3건으로 나타났으며 현재 T스토어에 등록된 콘텐츠는 약 45만여 개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