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통해 플레이어 편의 기능확충

리메이크 통해 재탄생한 ‘마스터 이’도 눈길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배급하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최신 패치를 통해 플레이어 편의 증대를 위한 각종 기능을 확충하고, 리메이크를 통해 새로워진 챔피언 ‘마스터 이(Master Yi)’ 를 공개했다.

먼저 ‘빠른 대전 취소 페널티’가 추가됐다. 빠른 대전 취소 페널티는 표현 그대로, 플레이어가 게임을 찾은 후 여러 번 반복해서 취소하는 경우 불이익이 주어지는 제도다.

빠르고 즐거운 게임의 전개를 위해 도입된 부분으로, 실제 게임 중 빠른 대전 게임을 찾은 후 거절하거나 응답하지 않는 행동이 일정 횟수 반복되면 주의 메시지가 1회 출력된다. 또 해당 메시지가 출력된 후에도 정상적인 게임 참여를 거부한 경우 일정 시간 동안 빠른 대전 대기열 참가가 불가토록 조치된다.

또 패치를 통해 ‘예외적 청약철회’ 자동화 기능도 추가됐다. 예외적 청약철회는 LOL 플레이어가 구매한 상품을 사용했더라도 구매 90일 이내라면 계정당 최대 3회까지 환불 조치 해주는 라이엇 게임즈만의 독특한 정책. 플레이어가 구매한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낮을 경우를 대비한 정책으로, 기존에는 계정당 단 한번만 허용돼 ‘한평생 한 번만 누릴 수 있는 기회’라는 의미를 담아 ‘백년 환불’이라는 별칭으로 불려왔다. 그러나 자동화 기능이 도입되면서 챔피언과 스킨에 한해 플레이어 스스로가 클릭 몇 번을 통해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LOL 홈페이지 1:1 문의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했고 계정당 1회로 국한됐었지만 이번 자동화 기능 도입으로 플레이어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패치를 통해 재탄생된 ‘마스터 이’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마스터 이’는 음성 대사와 음향은 물론 스킬 효과까지 전면 리메이크 돼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기본 지속 효과인 ‘2연속 공격’을 비롯해 ‘일격 필살’, ‘명상’, ‘우주류 검술’, 궁극기인 ‘최후의 전사’ 기술이 대대적으로 변경됐다. 이는 게임 내 ‘마스터 이’의 역할 및 전략에도 변화를 미칠 수 있는 부분으로, ‘일격 필살’의 초반 피해량이 줄어든 대신 안정적인 속도로 정글 사냥을 할 수 있도록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됐으며,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릴 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궁극기의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 덕분에 게임 후반 다대다 전투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리메이크를 기념해 ‘마스터 이’ 챔피언과 스킨 5종이 포함된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일주일간 판매한다.

한편, 바루스, 뽀삐, 신드라 등 일부 챔피언에 대해서는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취합, 반영해 음성을 재녹음하거나 음성과 함께 나오던 효과음 중 일부를 조정했으며, 정글 몬스터에 대한 추가적인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를 제외한 정글 몬스터들의 최초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늦춰졌으며,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의 경험치 일부가 새끼 도마뱀들로 옮겨졌다. 이는 게임 초반 특정 정글 몬스터를 사냥해 라인전에 들어가기 전에 압도적인 이득을 볼 수 없도록 한 지난 조치의 연장선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권정현 상무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그야말로 플레이어를 중심에 두고(Player-Focused) 게임 플레이어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매일 진화하고 있다”며, “기능 추가는 물론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기존 콘텐츠의 리메이크 등을 통해 플레이어분들께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L은 독특한 전장과 지형에서 벌어지는 상대팀과의 숨막히는 전투에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치열한 전략을 겨루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이다. LOL은 롤 플레잉과 전략 게임의 요소를 조화롭게 접목시키고 전투 액션을 가미한 게임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지루함이 없이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기존 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무한한 경쟁적 대결구도를 통해 게이머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해 준다. LOL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110여 개가 넘는 챔피언 캐릭터인데, 각각의 독특한 능력과 특성을 가진 챔피언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지속적인 재미와 다양한 전략 구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게이머는 롤 플레잉 게임의 장점과 빠른 템포의 전략 액션 게임 플레이가 가미된 20-40분 간의 게임 플레이 과정을 거치며 캐릭터의 아이템과 스킬을 획득해 나갈 수 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독특한 스타일로 제작되어 게임의 배경이 되는 발로란 세상과 그 안에 살아 숨쉬는 풍부하고 다양한 챔피언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leagueoflegends.co.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