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재의 ‘하우머치 자동차보험’은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장점인 저렴 한 보험료와 오프라인 상품의 강점인 믿음직한 보상서비스망이 결합된 상품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야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 해 가입의 편리성까지 더해졌다.
우선 하우머치 자동차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과 비교해 보상 범위가 같으면서도 보험료가 평균 17% 정도 저렴하다. 특히 부부만 운전하는 차량에 대해 추가로 할인해주는 ‘부부한정운전특약’과 피보험자 1인만 운전하는 차량에 대해 추가로 할인해주는 ‘1인한정 운전특약’등으로 가입하면 가족한정특약에 비해 6~8%정도 보험료가 싸다. 이러한 특약을 잘 활용하면 기존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에 비해 25%까지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특히 하우머치 자동차보험은 다른 온라인 자동차보험보다도 평균 2% 정도보험료가 더 낮게 설계됐다. 금융감독원 자동차보험료 비교공시에 의하면26세 이상부터 35세까지의 연령대에서 가격경쟁력이월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58년의 오랜 전통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보상망을 갖추고 있어언제 어디서 사고가 나도 편리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국에 29개 의 보상센터를 갖추는 등 대형사 못지 않은 서비스가 자랑이다. 최근에도대한화재는 현장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방 파견팀을 신설과 콜센터를 확충하는 등 서비스 조직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대한화재는 지난 1월부터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야후코리아와 독점적제휴를 맺음으로써 2,800만명에 이르는 야후코리아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진화된 데이터분석시스템을 이용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