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장기 투자에 적합한 '한국밸류10년투자소득공제펀드(주식형)'을 추천했다.
지난달 17일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가 출시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투자자들은 소장펀드 가입을 5년 이상 유지해야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 펀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국밸류10년투자소득공제펀드는 기존 펀드에 투자하는 자(子)펀드인만큼 간접투자하는 대상의 전략이 중요하다. 한국밸류10년투자소득공제펀드의 모(母)펀드인 한국밸류10년투자펀드는 기업의 내재 가치에 비해 지나치게 저평가되어있는 주식을 매수한 후 적정한 가격으로 오를 때까지 보유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저평가되어 있는 가치주에 투자해 시장의 변동과 무관하게 탁월한 운용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펀드인 것이다. 시장 상황에 따라 고수익을 추구하기보다는 투자한 기업의 미래가치를 반영한다는 한국밸류운용의 뚜렷한 운용 철학이 반영된 상품이다.
HMC투자증권은 "학자금, 결혼자금을 마련하려는 2030세대라면 수익률 차이에 따라 수령하는 목돈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밸류10년투자소득공제펀드는 낮은 변동성과 높은 기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