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 주니어랩 ‘주니어 영어 경시대회’ 개최

능률교육의 초중등 영어전문학원 ‘능률 주니어랩’은 전국의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영어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다.

‘능률 주니어 영어 경시대회’는 앞으로 수능 외국어영역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해 듣기ㆍ읽기ㆍ말하기ㆍ쓰기 등 4개 영역에 걸쳐 학생들의 영어 활용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경시대회 일정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며, 응시 부문은 주니어(초급) 부문과 주니어 플러스(중급) 부문으로 구분하여 개최한다. 예선은 듣기와 읽기 영역에 한해 지필 시험으로 치러지며, 본선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과 동일한 구성과 방식의 인터넷 기반 시험(iBT)으로 진행된다.

‘능률 주니어랩’은 경시대회 참가 학생들이 예선과 본선을 앞두고 각 학원에서 스스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도록 인터넷 기반 시험(iBT) 방식의 사전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예선과 본선 시행 후 발송되는 개인별 성취도 분석표를 통해 자신의 영어 실력을 영역별로 구체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전국의 750여 개 ‘능률 주니어랩’ 학원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경시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각 학원에서 현장 접수하며, 참가비는 1만5,000원이다. 예선은 9월8일, 본선은 10월20일 각 지역별 인근 학교 및 학원에서 진행한다.

‘능률 주니어랩’은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대상 1명에게 100만원,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2명 20만원, 입상 25명 5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수여하며, 예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능률 주니어 영어 경시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1577-0551) 또는 홈페이지(www.labschool.net)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