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지역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타운뉴스(대표 유석호)는 25일 컴퓨터 한대만으로 재택근무를 하며 일정한 수입을 올릴수 있는 인터넷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 전국 지역별 에이전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현재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있는 이회사는 우선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호주를 포함 아시아 전역에서 약 일만명정도로 에이전트를 모집하고 나섰다.
에이전트는 지역뉴스와 지역이벤트제공, 지역리서치, 지역물가정보제공, 지역 전자상거래망 구축, 지역인터넷광고대행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된다. 이렇게 모아진 정보는 타운뉴스사이트(WWW.TOWNEWS.CO.KR)를 통해 일반인에게 제공된다. 타운뉴스는 하루평균 6시간 근무로 월 200만원에서 인터넷이 발달된 지역은 500만원이상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柳사장은 『사업상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각 지역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곤란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런 네트워크 구축을 시작하게 됐다』며 『종합적인 네트워크 구축은 2,000년에 완성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柳사장은 『오는 11월1일부터 9일까지 전국 10여개 도시에서 순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한달간 모든 회원가입자에게 5억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02)529-8851 WWW.TOWNEWS.COM
홍병문기자GOODLIF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