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유업계가 지난해부터 전례 없는 불황을 겪고 있어 올 추석에는 주유소에서 예전만큼 쏠쏠한 귀향 서비스를 기대하긴 어렵다. 하지만 추석 전후로 실시하는 각종 무료 서비스와 이벤트를 이용하면 보다 알뜰하고 훈훈하게 명절을 날 수 있다.
GS는 정비 프랜차이즈인 '오토 오아시스'를 통해 무료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달 31일까지 전국 500여개 오토 오아시스 전 점포에서 시행되는 가을맞이 이벤트다. 오토 오아시스 방문객은 타이어 펑크 무상수리와 워셔액 무료 보충 등 10여가지 무료 안전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토 오아시스 관계자는 "추석 연휴 전후로 장거리 운행이 늘어나 차량 점검이 필요한 경우가 많을 것"이라며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GS칼텍스 주유소 등 전국의 오토 오아시스에서 무료 정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오토 오아시스 홈페이지(www.autooasis.com)나 오토 오아시스 고객센터(1588-198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꼼꼼히 차를 점검하고 싶은 수입차 운전자들도 오토 오아시스를 방문해 봄직 하다.
전체 매장 중 50곳에서 수입차 전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표준 가격 정찰제를 시행, 수입차 공식 서비스센터 대비 30%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오토오아시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방문 희망일과 점포를 예약하면 된다.
SK에너지와 현대오일뱅크는 키덜트족과 알뜰 소비자들을 겨냥해 차별화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지난달 17일부터 '우리 가족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SK 원유시추선 옥스포드 블록과 샴푸·바디워시 등 생활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SK에너지는 앞서 두 차례 주유소와 탱크로리 옥스포드 블록을 경품으로 내걸어 어린이들과 키덜트족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들 사은품 전량이 이벤트 마감 전에 소진됐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고 장터에서 프리미엄이 더해진 가격에 거래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15일까지 SK주유소에서 3만원 이상(충전소 2만원 이상)을 주유하고 OK캐쉬백 3,000포인트 이상을 쌓아 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SK주유소와 SK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 또는 엔크린 주유클럽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에서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에 신청한 소비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일주일 뒤 토요일부터 전국 4,000여개 SK주유소·충전소 중 본인이 지정한 곳에서 사은품을 수령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내달 1일부터는 '주유플러스 맛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SK 주유소에서 목표 주유금액 5만원만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1,000원을 증정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오는 28일까지 국내 식음료업계 1위 기업인 SPC그룹의 전국 3,500여 개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보너스포인트 더블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가입자는 이 기간 동안 파리바게뜨 구매 금액의 40%를 적립된 포인트로 차감해 결제할 수 있다. 배스킨 라빈스, 던킨 도너츠, 파스쿠찌 등의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는 기존의 20% 포인트 차감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GS칼텍스는 주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GS칼텍스가 운영하는 KIXX사이트(www.kixx.co.kr)에서 내달 13일까지 주유 고객 중 응모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 용품을 준다. 차량용 블랙박스(10명), USB차량용충전기(15명), 와이퍼 교환권(150명) 등 총 275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