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추천주] 삼성전자(005930)

D램 값 상승 타고 강세 이어질듯



삼성전자가 120만원대 안착에 성공하며 사상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갤럭시 노트를 중심으로 스마트폰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이 커지고 있고 경쟁사인 엘피다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D램시장의 점유율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1∙4분기 실적도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고 있어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가 1∙4분기 실적 성장을 주도했다. 올해 신규 모델인 갤럭시S 3가 출시되면 영업이익이 6조2,000억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엘피다가 법정관리를 신청한 후 D램 가격이 상승세로 전환한 것도 삼성전자의 주가에 호재다. D램 가격의 강세는 삼성전자의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밸류에이션은 지난 16일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8.9배, 주가순자산비율(PBR)은 2.0배로 여전히 매력적이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사업부 포트폴리오로 해외 경쟁 업체보다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는 종이처럼 휘거나 구부릴 수 있는 화면장치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출시해 차별화된 하드웨어 기술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다.

삼성전자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에 힘입어 올해와 내년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올해 상반기 휴대폰 부문의 실적 성장과 D램 가격의 강세 전화 등으로 2∙4분기 중반까지 주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수할 것을 권유하며 목표주가는 160만원으로 제시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