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는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음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 서비스 개선과 함께 기존에 없던 특별한 콘텐츠를 보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스타 나우 플레잉이다. 이는 스타가 지금 듣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2AM, 크레용팝 등 스타 콘텐츠와 함께 스타가 듣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가 듣는 음악이나 앨범 속에 별을 클릭하면 쉽게 나만의 뮤직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어 특히, 아이돌 팬들에게 인기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편과 동시에 기존에 없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소리바다에 별이 떴다> 프로모션은 새롭게 바뀐 소리바다 서비스를 SNS에 공유만 해도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뱅앤올룹슨 헤드폰과 뮤지컬 <디셈버> VIP 티켓 등 파격적인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6개월 이상 자동 결제 이용권 구매 회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김준수, 박건형 주연의 뮤지컬 <디셈버>와의 제휴를 통하여 새롭게 바뀐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남기는 사람들에게 뮤지컬 티켓을 제공하고, 3개월간 이용 가능한 소리바다 다운로드 30+무제한 음악감상 이용권을 선물한다. 이 기간 동안 음악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최대 74%까지 파격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소리바다 박장희 마케팅 그룹장은 “개편을 맞아 회원들에게 기존에는 없던 선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소비자 중심 음악 서비스를 위하여 맞춤형 검색을 도입하고 다양한 상황에도 쉽게 노래를 찾아 듣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소리바다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시작으로 내년 3월 말 대규모의 서비스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