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소재 전문업체인 벤트리는 혈류 장애에 의한 신경통, 만성통증 및 퇴행성 질환에 효능이 있는 기능성 식품 `올카바스`를 출시, 중장년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카바스는 단순한 혈류 개선제와는 달리 관절 주변의 혈액이 오염되고 정체되지 않도록 활성화시켜 관절 조직의 영양과 노폐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고기능성 특수 영양 식품이다.
또 혈액 기능 활성화에 의해 세포 면역력 증가, 혈전 생성 억제와 제거 및 지질 대사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혈류 개선을 함으로써 만성 퇴행성 질환 및 혈류 장애 질환의 근본적인 치료를 돕는다. 따라서 퇴행성 관절염, 신경통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나 손가락 관절, 무릎 관절에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큰 제품이다.
올카바스는 이미 국내 대학병원과 한방병원에서도 관절염, 신경통 개선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났으며 단기효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이 제품의 핵심물질인 `VNP`는 벤트리가 독자 개발한 것으로 천연 해조류에서 추출한 고기능성 천연 약제이며 독성과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평가됐다.
1일 2회 2캡슐씩 복용하며 소비자가격은 12만원이다. 의사의 별도 처방전 없이 시중약국이나 대리점을 통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다.
코스닥등록기업인 벤트리는 올카바스 외에도 발기부전 및 성기능 개선제 `섹소스`와 다이엑스, 혈액개선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은 `모바`와 피돌기 등 피건강 전문 제품을 내놓은 바 있다.
<문성진기자 hnsj@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