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체크 포인트] 4% 적금·3.1% 예금 특판 外



4% 적금·3.1% 예금 특판

SBI저축은행이 대구지점 개점 5주년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로 정기 예·적금 기준금리를 인상하는 특판을 실시한다.

정기예금은 1년 기준 3.1%로 500억원 한도로 판매되며 적금은 1년 기준 4.0%로 6개월간 한시 판매 한다. 정기적금은 상품별 우대금리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직장인 정기적금'은 재직증명서나 명함을 제시하면 최대 연4.3%, 'PB우대정기적금'은 상품우대금리 적용 시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 예금과 적금 모두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외국통화 세뱃돈 세트 한정판매

외환은행은 설을 맞아 외국통화 세뱃돈 1만5,000 세트를 오는 4일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번 세트는 미화 2달러를 포함해 유로화, 중국 위안화,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등 5개국 통화로 구성돼 있다. 일반 환전과 마찬가지로 구매시점의 환율에 따라 최종 가격이 결정되며 A형의 경우 약 2만원, B형의 경우 약 3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외국통화 세뱃돈 세트는 외환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외환은행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keb.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번 외국통화 세뱃돈 세트는 세뱃돈을 준비중인 고객들에게는 이채롭고 의미 있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설 선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BC카드가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는 설날을 맞아 '가족행복찾기' 행사를 열고 △대형할인점 할인 및 상품권 제공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명절 증후군 떨쳐낼 힐링 아이템 제공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BC카드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구입처에 따라 이마트, 홈플러스는 최대 30%할인 또는 최대 50만원 상품권 제공하고, 농협유통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준다. 현대백화점은 최대 2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 가맹점에서 22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진행한다. 명절 증후군을 겪는 아내들을 위한 힐링 이벤트도 진행된다. 22일까지 BC카드 이벤트 홈페이지 내에서 아내 또는 어머니를 위한 사연 내용을 작성하고 응모한 고객들 중 심사 및 추첨을 통해 총 215명에게 △반얀트리 프리미어 스위트룸 이용권(5명) △호텔 스파이용권(10명) △더풋샵 5만원권 상품권(200명) 등을 증정한다.

설 선물세트 50% 할인 이벤트

롯데카드가 민족 대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5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2일까지 해외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 국내 면세점 및 음식점, 홈쇼핑, 영화관의 합산이용실적이 20만/50만/100만/250만/500만원 이상이면 5,000/1만5,000/4만/10만/20만 롯데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롯데카드 홈페이지(www.lottecard.co.kr) 또는 롯데카드 앱(스마트롯데, 클러치)에서 가능하다.

설 선물과 세뱃돈으로 롯데상품권카드를 구매하는 회원들을 위해 '롯데상품권카드 새해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30만원/40만원/70만원 롯데상품권카드를 구매하면 각각 5,000원/1만원/2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상품권카드는 현금과 롯데포인트는 물론 롯데 개인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소득공제/인터넷사용 등록 시 연말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롯데카드 홈페이지(www.lottecard.co.kr),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 롯데카드로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닷컴 등 유통매장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은 물론 상품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