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신] MBC창작동화대상… 10월 5일부터 참가작 공모 外

MBC창작동화대상… 10월 5일부터 참가작 공모

금성문화재단과 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성출판사가 후원하는 '제23회 MBC창작동화대상'이 다음달 5일부터 참가작을 공모한다. 창작동화대상 공모 부문은 300~350장 분량의 장편동화와 200~250장의 중편동화, 50~60장 내외의 단편동화 등 세 부문으로 총상금은 3,500만원이다. 응모 지원 양식과 작품파일을 첨부해 금성출판사 홈페이지(www.kumsung.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 후 A4용지로 출력한 작품을 금성문화재단 MBC창작동화대상 담당자 앞으로 내년 1월20일까지 우편접수해야 한다. 수상자는 오는 2016년 5월4일 금성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투스 '수능 파이널' 출시

교육전문기업 이투스교육이 2016학년도 수능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수험생들을 위해 '반전모의고사 수능 파이널'을 출시했다. '반전모의고사 수능 파이널'은 실제 수능과 동일한 난이도의 모의고사 2회분과 고난도 모의고사 1회분으로 구성돼 실전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EBS 연계 유형과 9월 모의평가를 반영해 실제 수능에 출제될 수 있는 문항들로 구성돼 있다. 반전모의고사 시리즈는 최근 3년간 평균 86%의 수능 적중률을 기록한 바 있다.

대교소빅스 '통합교과' 선봬

대교 소빅스가 6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생까지를 대상으로 한 학습 프로그램 '소빅스 통합교과'를 출시했다. '소빅스 통합교과'는 교사가 직접 방문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통합교과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총 3세트로 구성됐으며 1세트당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나와 가족, 사계절, 의식주 등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서 주제를 통합해 다루며 학생들이 교과지식을 이해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