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적립식 펀드의 장점인 안정성과 수익성은 살리면서도 재해 발생시 보험 기능도 갖춘 퓨전형 상품인 '알부자 적립식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매월 일정금액 적립을 통해 투자자가 목돈을 마련할 수 있고, 만기 전 사고 발생시 만기 잔여 적립금과 그동안 손실금액까지 보험으로 받을 수 있다. 사고 발생시 잔여 적립금만 보장해 주는 기존의 보험 성격을 띤 상품과 차별화된 특성을 갖고 있다.
알부자펀드는 주식혼합형으로 주식 및 주식관련 파생상품에 신탁재산의 40%이상 90% 이하를, 채권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에 신탁재산의 50% 이하를 투자한다.
이 상품은 ‘지수대별 편입비 전략’을 구사한다. 과거 한국 증시가 높은 변동성과 박스권내 등락을 보여 왔던 점을 감안해 지수대별로 주식편입비율을 조절하는 자산배분전략에 따라 자산을 운용하도록 설계됐다. 주가가 낮을 때는 주식 편입비중을 높이고 상대적으로 주가가 높을 때는 주식 편입비중을 낮추게 된다.
또 이 상품은 포트폴리오의 70% 이상을 주가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작고 지수 추적성이 상대적으로 큰 시가총액 1% 이상인 종목을 편입하는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로 운영된다. 교사가 가입하는 경우 ‘알부자 참스승 적립식 펀드’라는 별도의 패키지 상품에 가입돼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된다. 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1년 이상 최대 10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