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박물관, ‘피닌파리나’ 특별 전시회 개최


페라리의 공식 수입원인 ㈜FMK는 24일 이태리 마라넬로에 위치한 페라리 박물관 ‘뮤제오 페라리’에서 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세르지오 피닌파리나의 특별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루카 디 몬테제몰로페라리 회장 및 피닌파리나 유족들이 참석해 자동차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장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전시는 총 3개의 홀에 걸쳐 이뤄지며, 명차 제조로 유명한 투린 스튜디오에서 지난 60여 년간 페라리를 위해 제작된 명차들이 전시된다. 3개의 홀은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되며 페라리의 모터스포츠 DNA를 로드카에 접목시킨 피닌파리나의 업적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첫 번째 홀은 ‘피닌파리나와 레이스’를 주제로, 모터스포츠 역사 상 가장 빛나는 과거를 자랑하는 차들이 전시된다.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한 250 LM과 스털링 모스경이 투어리스트 트로피 우승 시 운전했던 250 SWB, 60년대에 피닌파리나가 실험모델로 제안했던 포뮬라 1 시그마가 페라리의 최신 F1 머신과 함께 전시된다.

두 번째 홀에서는 ‘피닌파리나와 컨셉트카’를 주제로 모둘로, P6, 독특한 4도어 실험 모델인 피닌과 같이 투린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여러 컨셉카들이 전시된다.

세 번째 홀에서는 ‘피닌파리나와 그란 투리스모’라는 주제로 페라리 로드카 11종의 주요모델들이 혈통별로 나뉘어 전시된다. 대표적인 프론트 엔진 베를리네타 모델들과 BB 프로토타입을 포함한 미드 리어 엔진 모델들, 현재의 혁신적인 모델들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피닌파리나의 미발표 영상 인터뷰와 1952년부터 피닌파리니가 제작한 페라리 차량들로 구성된 전시월도 설치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10월 27일부터 2013년 1월7일까지 공개되며(크리스마스, 1월1일 제외),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입장권은 온라인 사이트(www.museoferrari.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이드 서비스는 이메일로(museo@ferrari.com) 요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