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지난달 29일 포춘코리아 주최로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 고객행복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 소셜커머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행복브랜드대상’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도모해 개개인의 삶의 만족도를 높여 국민 행복에 기여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전체 국가행복지수 상승에 이바지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행사이다.
위메프는 지난 2014년 초 신경영을 선언하고 내실 다지기에 박차를 가했다. 고객감동 경영을 목표로 ▲제안게시판 운영 ▲고객감동팀 운영 ▲병행수입 통관인증제도 등을 추진해왔다.
고객의 의견 수렴 창구 역할을 하는 제안게시판은 회사와 고객 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6월 출범한 고객감동팀은 고객의 불만을 모니터링하고 진심 어린 사과의 뜻을 전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병행수입 통관인증제도는 관세청이 해외에서 수입된 제품에 통관표지(QR코드)를 부착하는 제도로 2년 이상 무사고로 법위반 사실이 없는 업체만 이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 2014년 한해동안 모두 21개 대상 수상이란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며 “2015년 대한민국 온라인쇼핑 1등을 목표로 고객감동과 행복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 ” 고 말했다./SEN TV 보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