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여행객 입맛 사로잡는 속초유명맛집

“한우삼합 기막혀”
최고 등급 한우 취급하는 속초맛집 ‘소야촌’, 여행객들에 인기


지금 속초는 축제가 한창이다. 황태축제, 연어축제, 젓갈축제 등 다양한 지역 축제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얼마 후면 결혼 기념일을 맞는 이 모씨 부부도 강원도로의 특별한 여행을 계획했다. 이들 부부는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강원도에서 온천을 즐기고,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한우도 맛볼 예정이다. 특히 별미로 소문난 소야촌 한우삼합(키조개관자와 표고버섯, 한우를 함께 즐기는 음식)에 대한 기대가 크다.

좋은 한우만을 고집하는 ‘소야촌’(대표 유상근)은 속초맛집으로 이름 높다. 소야촌의 유상근 대표는 “소야촌은 속초 최대 규모의 한우 전문점으로, +,++등급만을 취급한다”며 “소야촌을 찾는 고객 모두 신선하고 저렴한 한우를 맛볼 수 있다. 울산바위를 바라보며 야외에서 먹는 한우삼합은 최고의맛”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속초한우맛집 소야촌의 한우는 조금 남다른 데가 있다. 한우 한 마리에 적용되는 엄격한 혈통등록제, 환경호르몬 및 유해물질 등을 검출하기 위한 체계적인 검사 등 까다롭게 관리한 최고의 한우만을 취급하는 까닭이다. 더욱이 축산물등급판정소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이 한우들은 중간 유통 단계 없이 당일 도축되어 신선함을 자랑한다.

한편 소야촌은 한화콘도워터피아 근처(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1014-5)에 자리잡고 있으며, 넓은 홀과 대형 주자창이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설악워터피아, 대조영촬영장, 설악산국립공원, 속초시립박물관, 척산온천, 테디베어팜 등 속초가볼만한곳들이 즐비해 있어 한우와 함께 하는 식도락(食道樂)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맛집, 소야촌 예약은 홈페이지(www.soyachon.com)와 전화(1588-5693)를 통해 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