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는 20일 8.9인치 초고해상도 멀티미디어 태블릿 일루미너스 T9을 공식 홈페이지(http://www.illuminus.co.kr)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루미너스 T9은 8.9인치 멀티미디어 특화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구글 CTS인증 및 GMS(Google Mobile Service) 탑재로 구글마켓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일루미너스 T9은 550g의 무게, 10.8mm의 두께로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살렸으며, 음악, 영화감상에 특화되었다. 유비벨록스에서 직접 개발한 전용 음악,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으로 Full HD를 포함한 대부분의 비디오 파일을 변환할 필요 없이 자막과 함께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동영상 강의 시청시 다양한 배속으로 재생할 수 있으며 미디어쉐어링, DLNA 기능을 통해 TV, PC등 타 기기들에 쉽게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전달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화면은 1280X768,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고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보여준다.
특히 상단에 위치한 핫키 버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음악 등 어떤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버튼 하나로 즉시 유리판 위에 필기하듯 메모를 작성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유비벨록스 이흥복 사장은 “일루미너스 T9 출시는 유비벨록스의 비즈니스 도매인을 확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스마트카드, 스마트카 등 기존 사업력과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일루미너스 T9을 통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비벨록스는 일루미너스 T9 출시를 기념하며 1월 초까지 홈페이지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거쳐 1등 3명에게 일루미너스 T9을, 2등 27명에게는 보안 USB 셀리논 N2를 증정한다.
또한 서울 경기권의 커피전문점 라떼킹 전 매장에 일루미너스 T9을 설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일루미너스 T9의 공식 출시 가격은 16GB 기준 49만9,000원이며 홈페이지(http://www.illuminus.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