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어린이채널 키즈원TV와 공동으로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2012 코레일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레일 체험 이벤트'는 코레일이 어린이날 맞이 행사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 이벤트는 KTX, ITX-청춘 등의 열차시승, 차량기지 견학, 어린이날 운동회, 곡성기차마을 방문, 모형기관차 시승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어린이날 특별 기념품도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면 이달 27일까지 코레일홈페이지(www.korail.com) 또는 키즈원 홈페이지(www.kids1tv.com)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30일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대전=박희윤기자
경기도, '제10회 경기가구우수디자인 공모전' 개최
경기도는 경민대학 가구산업개발원과 함께 '제10회 경기가구우수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오는 6월 1~22일까지 출품을 접수 받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 공모분야는 자유로운 주제로 양산화가 가능한 가구디자인(자유분야)과 후원업체에서 지정한 가구디자인(기업지정 분야) 등 2개 분야이다. 시상은 대상 2명에 각 1,000만원, 우수상 2명 각 300만원, 특선 13명 각 50만원이다. 입상 작품은 오는 8월22~26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에 전시된다.
의정부=윤종열기자
송도국제도시 내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스퀘어 빌딩, 美 친환경건축물인증 골드등급 획득
송도국제도시 내 업무용 빌딩이 세계적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LEED 골드' 등급을 받았다.
송도국제업무단지(BD)를 개발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스퀘어(International Business Square)가 미국 그린빌딩협회로부터 세계적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 LEED-CS(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Core and Shellㆍ임대건물을 위한 인증)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에서 신축 업무용 건물로 LEED 골드 등급을 획득한 것은 회현동에 위치한 스테이트타워 남산 이후 두 번째다.
지금까지 송도IBD 내 송도 컨벤시아, 쉐라톤인천호텔, 채드윅 국제학교, 주상복합 더샵센트럴파크I이 LEED 인증을 받았다. /인천=장현일기자
UNIST,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 체결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는 23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와 '산학협동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산학협동을 위한 연구센터 설립 ▦연구과제 참여한 UNIST 석ㆍ박사 인력의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취업 협조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직원의 재교육 지원 등이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연구센터를 설립해 디스플레이 핵심 원천기술 및 기초기술을 개발하고 이 분야의 고급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동연구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조무제 UNIST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산학 협력을 통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및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김영동기자
울산시, 산업박람회 개최
울산시는 울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5월17~18일 울산롯데호텔에서 '2012년 울산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올해부터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신제품 전시장 운영, 국내외 제품구매 상담회, 신기술 동향 세미나, 자금투자 상담회 등 종합박람회 성격의 단독행사로 열린다. 또 청년 창업 예비자 등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특강이 개최되고 기업간 정보 교류 및 화합을 위한 기업인의 밤 행사도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종전까지는 과학기술제전 행사와 함께 진행했던 박람회를 올해부터 기업체에 실질적인 보탬을 주기 위해 단독으로 치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울산=김영동기자
하동군, '차(茶) 명상여행'참가자 20쌍 선착순 모집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하동의 야생차밭에서 생산되는 차(茶)를 통해 자신의 맑은 내면을 비춰보고 마음의 평화를 발견하는 '차(茶) 명상여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 2∼6일 '왕의 녹차! 다향천리 다정만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된 '차(茶) 명상여행'은 5일 오후 3시부터 악양면 평사리 들판의 동정호 인근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사전예약을 통해 선착순 20쌍(40명)을 모집하며, 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055-880-2376∼9)로 신청하면 된다. /하동=황상욱기자
구미시 유럽에 종합무역사절단 파견
경북 구미시는 유럽지역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22일부터 28일까지 일정으로 영국런던과 벨기에 브뤼셀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사절단은 지난 2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를 통해 모집한 업체들로 시장조사를 거친 옥헤어드라이기 제조업체인 베스트로지스 등 9개사가 참가했다. 이들 업체들은 도시별로 단체ㆍ개별상담을 통해 제품을 홍보해 구매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구미시는 업체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해외지사화 사업과 해외시장조사 대행을 비롯한 수출에 따르는 사후관리 강화로 수출계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구미=이현종기자
김천시립예술단 28일 강변공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경북 김천시는 시립예술단이 오는 28일 오후5시 강변공원 잔디밭 특설무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갖는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시립예술단 단원들이 각종 시설과 학교, 기업체 등을 방문해 문화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이번 공연에는 시립국악단의 대북타고, 버나놀이 상모12발이 공연된다. 이어, 시립합창단의 마법의성, 이등병의 편지, 상록수, 등의 합장과 시립교향악단의 축전서곡, 운명의 힘 서곡,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중 간주곡, 신의 날 등이 연주된다. 또한 해바리기 멤버인 가수 유익종이 특별 출연한다./김천=이현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