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별 진학컨설팅에서 동영상 강좌 까지'온라인에서도 한번 겨뤄보자'
유명 입시학원들이 강의실뿐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가장 적극적으로 온라인에 진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곳은 종로ㆍ대성ㆍ정진학원과 중앙교육진흥연구소 등으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수십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이버 교육 시장을 파고 들고 있다.
실제로 모 업체의 경우 지난 여름 방학 특강 강좌를 개설, 한달에 8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낸 바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온라인 교육이 과도한 사교육비를 줄일 수 있는데다 인터넷이 10대 중ㆍ고등학생에게 생활의 한 축으로 자리잡으면서 지평을 더욱 넓혀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정열 제이엔제이에듀 사장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온라인 교육은 서울과 일부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교육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 뿐더러 오프라인 교육의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자율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종로학원의 이루넷(www.iroonet.com)
입시전문학원으로 쌓은 인지도를 적극 활용, 입학고사관리 및 상담, 시간표 관리, 문제은행, 학원정보 등 다양한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중ㆍ상위권 학생을 선별, 철저히 유료로 운영하며 회원별로 사이트를마련, 개인별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온라인 담임 교사제'를 통해 학생 1인당 6명의 전담 선생님을 지정해 학습 효과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수험생 수준에 맞는 학교와 학과를 찾아주는 '진학 컨설팅', 논술고사를 통해 논술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주는 '논술교실', 언어ㆍ수리ㆍ외국어ㆍ사탐ㆍ과탐 등 '영역별 동영상 강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성학원의 디지털대성(www.ds.co.kr)
수능 영역별 학습정보는 교과서 내용을 기본으로 마무리 학습을 위한 핵심 사항들을 정리해 놓아 수험생들에게 인기다.
각 영역별 핵심사항을 정리하고 나면 지난 98년부터 2001학년도까지 출제된 수능 기출문제를 내려 받아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대학별 채택하는 논술고사에 대비한 논술 컨텐츠는 논술의 기본 원리를 체계적으로 분석, 학생들의 종합적 사고력으로 전반적 글쓰기 능력을 발전 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전국 27개 주요대학의 논술 기출문제를 제공, 수험생들이 다양한 주제의 글쓰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중앙교육진흥연구소의 에듀토피아(www.edutopia.com)
총 10만 문항 규모의 문제은행을 통해 교과서별 난이도별 문제유형별로 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학습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수능 출제 가능성이 90%를 넘는 핵심 문제만 짚어주는 '사이버 족집게 특강'을 내놓았는데 이는 수능기출문제, 전국모의고사, 각 영역별 출제 빈도ㆍ경향ㆍ중요도 등을 분석, 유명 강사들이 전자칠판을 통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정진학원의 제이엔제이에듀(www.jnjedu.net)
현장감 넘치는 동영상 강좌로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이엔제이에듀는 우수한 강사진의 독자적인 강의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단과 학원의 특성을 살려 과목별 유명 강사가 직접 동영상 강의를 진행, 오프라인 학원에서의 학습 효과를 온라인에서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직 학원 강사가 세운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원스톱 입시교육'을 표방하며 수능강좌를 비롯, 논술ㆍ심층면접ㆍ구술ㆍ내신대비 강좌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강사진 대부분이 서울 강남 지역에서도 손꼽히는 실력파로서 탄탄한 기획력과 강의 능력으로 유명하다.
'수능강좌'는 통합적 사고를 요구하는 수능에 맞게 교과연관 학습을 유도하고 해박한 관련 지식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논술강좌'는 30여명의 특별 강사진과 온라인 첨삭 시스템으로 무장했다.
이 회사는 지난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한달에 8억원이 넘는 매출을 냈으며 이에 힘입어 지난 8월말 현재 누적 매출이 21억6,000여만원에 달한다.
이밖에도 고려학원이 에듀캅(www.educop.com)을 통해 온라인 교육 사업에 진출했으며, 입시전문 청솔학원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체인 아이앤지스쿨닷컴(www.ingschool.com)과 손잡고 인터넷 학습지 시장에 진출했다.
정일학원도 그 동안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웹 사이트 이디유(www.edu.co.kr)를 운영하고 있다.
/정민정기자 jminj@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