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펜실베니아대 공동 여름학기
경희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오는 6월26일부터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총장 애이미 거트먼)와 공동으로 ‘2006 서머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번 서머 프로그램은 여타의 국제 서머 프로그램과 달리 동아시아와 글로벌 거버넌스 분야를 중심으로 특화된 강의와 다양한 문화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1세기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올 여름방학 동안 펜실베이니아대 교수 7명이 한국을 방문, 경희대 교수 8명과 함께 동아시아 연구와 글로벌 거버넌스에 대해 강의한다.
또 매주 1회 한류 특강, 동아시아 평화 캠프 참가 등 강의실 밖에서의 다양한 교과외 과정도 진행된다.
강의는 1과목당 3학점에 45시간 영어로 진행되고 3주 집중과정과 6주 정규과정의 3개 트랙으로 나뉘어 총 17개 강좌가 개설된다. 수강 대상은 양 대학 학생들을 비롯해 동아시아와 글로벌 거버넌스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학부 및 대학원 과정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양 대학은 이번 프로그램 성과를 보고 2007년부터 정규과정을 개설하고 의료 및 행정학 관련 강의 등 교류 분야를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경희대의 한 관계자는 “국내 학생은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비리그의 강의를 듣고 외국학생들에게는 동아시아 연구에 대해 특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는 (02)961-0995~6.
온라인 업체들 '가정의 달' 이벤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교육사이트들이 부모님ㆍ은사 등에 감사를 표할 수 있는 공간을 인터넷에 마련하고 ‘보은 메신저’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고려교육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열흘간 스승의 날 기념 이벤트를 열고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간식파티를 열어준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사이트 이투스(www.etoos.com)도 ‘Thanks to ET(Etoos Teacher)’라는 주제로 온라인 수강회원들에게 이투스 강사와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중등 교육사이트인 메가스터디 엠베스트(www.mbest.co.kr)는 23일까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효 캠페인’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