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본부장 안규상)는 대전 우수중소기업제품 인지도 확산과 홍보 확대를 위한 시범운영중인 우수상품 입소문 체험단 2차 체험단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
대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품질은 우수하나 인지도가 떨어지는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체크해 중소기업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시장성 검증과 제품개선 등 참여기업들의 개별마케팅계획 수립에도 반영하도록 하기 위해 입소문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상품입소문체험단은 대전지역 중소기업제품 5품목에 총 85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입소문체험단 카페(cafe.naver.com/djproduct)와 참여기업 홈페이지, 체험단 개인블로그를 활용해 해당제품의 사용후기 등을 올리고 구전마케팅을 통해 체험한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활동내역별 우수참가자는 해당기업의 모니터링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대전중소기업지원센터는 체험단들의 활동 및 기업들의 반응 등 소기의 성과가 도출될 경우 내년부터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상품 체험활동공간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체험단으로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대전우수상품입소문체험단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대전중소기업지원센터 기업지원부 판로지원팀(042-864-450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