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티에스정보통신(대표 박형희)은 디지털 A/V기기를 전문 개발하는 업체다.지난 여름 국내 최초로 MPEG4 DIVX DVD 콤보 플레이어를 개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이래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과 인기를 끌었다.이를 계기로 디티에스는 이전 모델 보다 안정적이고 최신 기능을 탑재한 신 모델 `모딕스 DX-8500A`를 내놓았다.제품의 안정성을 높이고 HDD연결 인터페이스를 장착하여 사용자 편리성을 최대한 살린 것이 바로 이 제품.
우선 이 제품은 일반 DVD플레이어와 달리 DVD 및 MPEG4 DIVX 영상을 재생할 때 이를 그대로 디지털로 출력한다. 이로써 일반 TV에서도 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또 HDD 연결 단자를 장착, 함께 제공된 데스크탑용 HDD 랙(RACK)에 하드를 담아 플레이어와 직접 연결할 수도 있다. 저장된 MPEG4 DIVX, MPEG 동영상 데이터 및 JPEG 데이터 등을 바로 재생해 편리하게 일반 TV로 감상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인터넷서 다운받은 각종 동영상 파일을 컴퓨터 모니터 대신 디지털 TV와 앰프, 5.1채널 등으로 편안하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또 완벽한 한글 OS를 지원하며 전 기능을 리모컨으로 쉽고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다.다양한 화면 비율 선택이 가능하고 PAL / NTSC TV 신호도 자동으로 지원한다.특히 데이터의 재생 시, 한글 자막, 멀티 포맷 자막 인식, 자막 위치 조절 등이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새로운 코덱 기술 개발에 따라 신속하게 펌웨어를 지원한다.
모딕스의 웹사이트(www.modix.co.kr)에서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를 CD에 저장하면 자동으로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된다. (031) 702-6173
<정승량기자 sch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