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성장과 안정성을 모두 추구하는 '삼성코리아대표그룹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삼성코리아대표그룹펀드'는 시장변화에 대한 빠른 적응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한국 주식시장을 이끄는 대표그룹에 투자한다. 따라서 한국대표 우량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전망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펀드는 선별과 집중 전략을 운용해 효율성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추구한다. 투자대상을 15대 그룹 관련 기업, 금융그룹 관련 기업, 공기업, 성장잠재력이 높은 도약기업군으로 선별한 후 집중 투자한다. 종목 선택에 있어서는 대부분의 주식형 펀드들이 투자지표로 삼는 업종이나 시가비중 보다는 산업내 비중, 시장지배력, 글로벌 경쟁력 등을 우선시한다.
또 팀과 개별 매니저의 운용 전략을 유동적으로 구사한다. 조직원 전체의 역량을 결집해 통상적인 의사결정을 하되 시장상황 판단 및 전략수립, 신규종목 개발 등에 있어서는 매니저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운용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편드 보수는 A형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1%와 연보수 1.69%, C형은 연보수 2.29%가 부과된다. 최저가입금액 제한은 없고 가입후 30일 전에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70%를, 90일 전에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50%를 환매수수료로 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