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8,586M인 세계 3위의 고봉 캉첸중가. 지난 8월7일 서울을 출발해 10월27일 귀국하기까지 70일간에 걸친 「99 캉첸중가원정대」의 등반과정 전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남들이 가지 않았던 새로운 길 「코리아 신루트」를 개척하기 위해 도전하다가 예기치 않았던 사고로 동료를 잃고, 재도전 길에서 또다시 폭설과 폭풍으로 눈물을 머금고 하산했던 장면들을 영상에 담았다.▤주말의 명화 「스타트렉-제너레이션」 (MBC 오후11시25분, 18일)
30년만에 다시 은하 함선 엔터프라이즈호를 찾은 커크 선장은 과거 엔터프라이즈호에 탑승했던 승무원들을 보고 감개가 무량하다. 자기 밑에서 일하던 대원의 딸이 자라 새로운 엔터프라이즈호에 탑승하게 되자 커크 선장은 세월이 많이 흘렀음을 느낀다. 엔터프라이즈호는 가까운 행성까지 시범운행을 떠나는데….
▤세계의 명화 「해밀턴부인」 (EBS 오후10시35분, 18일)
1786년 이탈리아. 쾌활한 성격의 엠마 하트는 나폴리 주재 영국대사인 윌리엄 해밀턴과 결혼한다. 7년뒤 영국 해군의 영웅인 넬슨이 왕에게 나폴레옹과의 전쟁을 승인받기 위해 나폴리에 들르게 되고, 불행한 결혼생활을 견뎌내고 있던 엠마는 넬슨에게서 탈출구를 찾으려 한다. 엠마와 넬슨은 걷잡을수 없는 사랑의 불길에 휩싸여 영국으로 돌아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