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제습기 브랜드 위닉스뽀송으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년 연속 수상


위닉스는 17일 제습기 브랜드 위닉스뽀송이 ‘제18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녹색기기부문 에너지위너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습기 중 유일하게 2년 연속으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위닉스뽀송은 41년간 축적된 위닉스의 차별화된 ‘열교환 기술’과 고효율 ‘열교환 시스템’을 탑재해 탁월한 제습력을 자랑한다. 특히 ‘위닉스뽀송’은 인버터 제습기와 정속형 제습기기 각 3종을 출품해 모두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제습기 업계 최고의 인버터 제습기 제조기술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정속형 제습기로도 인버터 못지않은 제습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력 역시 다시 한번 증명하게 됐다.

한편 ‘위닉스뽀송’은 브랜드스탁이 지난 3월 발표한 ‘2014 브랜드스타’ 제습기 부문에서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4 THE PROUD’에서도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위닉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범람하는 제습기 시장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소비자에게 명확한 선택의 기준을 만들어줬다”며 “좋은 제품은 소비자가 먼저 알아보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습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