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노래방서비스 제공
엠비즈네트웍스글로벌(대표 이중한)은 노래방 플레이어를 한번만 다운로드받으면 개별 곡들을 따로 받을 필요가 없는 실시간(스트리밍) 휴대폰 노래방 서비스 ‘뮤직플레이온’을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23일 밝혔다. 뮤직플레이온은 온라인 음악 사이트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곡을 무선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해 들려주기도 하고 즉석에서 컬러링, 원음벨 등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업용 보안제품 출시
한국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함재경)는 기업 네트워크를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주는 보안제품 ‘네트워크 바이러스월 2500’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가비트급 이더넷 환경에서 취약점 분석ㆍ격리는 물론 보안패치나 백신이 없는 시스템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게 차단하는 기능을 갖췄다. 기업의 보안관리자는 더 융통성 있고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바이러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대폰 카메라모듈 공급
유니셈(대표 정진기)은 삼성테크윈에 29억여원(작년 매출액의 12.4%)어치의 휴대폰 카메라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듈은 30만 화소급이며 납기일은 12월13일 까지다. 지난 달 말에는 삼성테크윈과 25억여원의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회사는 기존 생산제품보다 화소가 높은 제품도 개발, 양산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체 도금공장 준공
우주일렉트로닉스(대표 노영백)는 특허출원 중인 새 도금공법(Brush Cell Ni-barrier)을 적용한 자체 도금공장을 준공, 세팅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은 "그동안 초정밀 커넥터 등의 도금공정을 전량 외주로 처리해 왔으나 독일ㆍ일본의 기존 공법보다 속도ㆍ안정성이 월등히 향상된 신공법으로 자체 수행하게 됨으로써 품질ㆍ납기의 안정성을 높이고 원가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북 NEIS백업구축 수주
SK C&C(대표 윤석경)은 경상북도교육청이 발주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백업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경상북도 경산 소재의 경상북도교육정보센터를 활용해 경상북도교육청의 주 전산센터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전체 자료에 대한 실시간 원격지 백업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함께 SK C&C는 재해 처리 절차 등에 대한 운영체계 수립과 유지보수 교육 및 기술 지원도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