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춘수 대구은행장(사진 왼쪽)과 구정모 대구백화점 대표이사가 지난 25일 제휴카드 발급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조인서를 보여주고 있다. |
|
대구銀-대구百, 제휴카드 발급 MOU 체결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과 대구백화점(대표이사 구정모)은 최근 제휴카드 발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신규 발행되는 제휴카드는 기존 대구백화점에서 제공해 오던 최고의 쇼핑우대서비스와 대구은행의 고품격 신용카드 서비스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어 지역 최고의 멤버십카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휴카드는 오는 10월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
부산경륜공단, 재난예방 공로 대통령 표창
부산경륜공단이 지난 25일 재난안전체험관을 개설해 시민들에게 재난 예방의 중요성을 알린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부산경륜공단은 부산 지역에 재난안전 체험시설이 절대 부족하다는 여론을 반영해 지난 2008년 10월 스포원파크(금정체육공원) 테니스 경기장 지하 1층 854㎡에 재난안전체험관을 만들어 운영해 오고 있다. 체험관에는 재난의 역사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재난역사관을 비롯 응급처치체험관, 소화기체험관ㆍ지진체험관 등 테마별로 조성돼 있다. 지난해 10월 17일 문을 연 체험관에는 지금까지 초ㆍ중ㆍ고교 학생들과 시민 등 1만2,000여명이 다녀갔다.체험관은 자원봉사 전문강사 12명 배치돼 연중무휴(매월 2,4주 월요일 휴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울산우정혁신도시 이전기관 행정지원 강화
울산우정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울산시가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
울산시는 한국 석유공사 등 이전 계획이 승인된 6개 기관에 이어 에너지관리공단 등 5개 기관이 오는 6월 이전 승인을 앞두고 있는 것과 관련, 행정지원을 강화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사옥 신축에 따른 취·등록세 및 재산세 감면 등 세제 혜택과 혁신도시 내 주택 건립 시 우선 입주 분양, 시중은행 장기저리 주택자금 알선 등 주거안정을 위해서도 적극 지원한다. 또 이전기관의 부지 매입과 신사옥 건립에 따른 건축허가기간 단축 등 행정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지방이전 공공기관에 대해 부지매입비와 설계비 등을 올 예산에 반영해 2012년까지 이전 완료하는 데 차질이 없도록 협조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울산우정혁신도시 조성공사’는 2007년 12월에 착공한 제1공구는 40%의 공사 진척을 보이고 있으며 2·3공구도 지난 2·3월에 착공되어 오는 2012년 3월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울산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11개)중 이전 승인 기관은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동서발전㈜, 노동부종합상담센터, 한국산재의료원,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며 오는 6월 승인 예정 기관은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근로복지공단, 국립방재연구소, 운전면허시험관리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