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034220)는 55·65·77인치 울트라HD 곡면형 OLED TV시리즈가 미국 샌디에고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중인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2014’의 최고상품(Best In Show)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SID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전문가들과 미디어, 내방객들의 현장 평가를 통해 가장 주목할만한 신제품과 기술을 Best in Show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Best in Show 선정을 위한 평가는 사전에 지원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되지만, LG디스플레이의 울트라HD 곡면형 OLED TV는 별도로 지원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높은 평가와 폭발적인 현장 반응에 힘입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로써 LG디스플레이는 SID2014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금상(플렉시블 플라스틱 OLED가 채용된 G플렉스), 올해의 디스플레이 은상(55인치 풀HD 곡면형 OLED TV)에 이어 Best In Show(55·65·77인치 울트라HD 곡면형 OLED TV 시리즈)까지 3관왕에 오르며 압도적인 OLED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실히 인정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