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최근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레밀리터리블’이 화제가 되면서 콜센터 주문이 폭주하는 뜻밖의 호재를 만났다.
‘레밀리터리블’ 동영상에 미스터피자 포장박스와 함께 콜센터 전화번호인 ‘1577-0077’이 선명하게 노출 된 것.
‘레밀리터리블’은 최신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해 폭설로 인해 제설 작업을 하는 군인들의 애환을 담은 내용으로 영상중 장발장 이병의 여자친구 ‘코제트’가 피자를 사가지고 부대를 방문해 장발장과 면회하는 장면에서 미스터피자 포장 박스와 콜센터 번호가 12초간 노출됐다. 미스터피자가 이를 온라인 동영상 광고로 환산한다면 엄청난 광고효과를 보고 있는 셈이다. 이 영상은 SNS를 타고 계속 확산되고 있어 미스터피자는 가만히 앉아서 광고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됐다.
실제 미스터피자는 영상이 확산된 7일 콜센터를 통한 피자주문이 전일대비 35% 증가하는 뜻밖의 매출 신장 효과를 봤으며 설연휴동안에도 지난해 설보다 주문건수가 42%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화제의 동영상 ‘레밀리터리블’은 공군본부 정훈공보실 미디어영상팀이 한달여 기간에 걸쳐 제작해 발표한 작품으로 2월 6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지 하루 만에 조회수 41만을 기록한 이래 12일 현재 315만을 넘어서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