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료비 가계 부담 줄이는 보건소 활용법
■ 경제알약 (낮 12시)
서울경제TV의 종합 프로그램 '경제, 알면 약이 된다(이하 경제알약)'는 딱딱한 경제 뉴스를 넘어서 실질적인 재테크에 도움을 주는 정보들로 채워진 생활경제 프로그램이다. 경제알약 4회에는 휴대폰 대혁명 이라 불리는 '블랙리스트제도'와 '우리집 주치의 보건소','체크카드'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오는 5월 휴대폰 블랙리스트 제도가 시행된다. 처음 시행되는 제도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갖고 있다. 모든 사람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휴대폰. 곽동수 교수과 함께 휴대폰 블랙리스트 제도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우리집 주치의 '보건소'에서는 의료비 가계 부담을 줄이는 방법으로 알뜰하고 실속 있는 보건소 의료 서비스에 대해 알아본다. 기본적인 건강검진부터 한방 침, 금연클리닉 같은 특화프로그램까지 제공되는 알면 알수록 든든한 보건소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서 쓰면 쓸수록 돈 버는 카드 생활에서는 사용자가 늘어난 체크카드에 대해 소개한다. 신용카드 보다 불편하다는 인식이 강했던 체크카드. 이제는 다양한 혜택과 신용카드보다 높은 할인율로 단점을 보완한 체크카드가 출시되고 있다. 변화된 체크카드의 기능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체크카드를 선택해 보자.
취재기자가 현장서 전하는 따끈한 정보
■ SEN 경제현장 (오후 5시 30분)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 눈코뜰새 없이 바쁜 일상, 순식간에 변하는 사회,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들. 이 안에서 모든 것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조금만 놓쳐도 크게 뒤쳐질 것 같은 불안함. 하지만 시간이 없다고? 그렇다면 서울경제TV의 간판 뉴스보도 프로그램 'SEN 경제현장'을 보자. SEN 경제현장은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빠른 취재력을 기반으로 해서 시청자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따끈따끈한 뉴스를 보도하는 것은 물론이고 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까지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우선'헤드라인'을 통해 그날의 가장 핫한 뉴스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주요뉴스'를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전해지는 가장 중요한 소식들을 더 자세하게 전한다. 시황 및 증시 핫뉴스를 증시 전문가와 증권부 기자를 통해 들어보는 '마감시황'은 SEN 경제현장의 필수 코너다.
또 '뉴스현장'에서는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뉴스를 집중적으로 파헤쳐 보고, '산업뉴스'에서는 기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행사 소식은 물론 산업계 다양한 소식을 모아 시청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