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서울시, 7~9일 보도블록 엑스포 개최 外

서울 소식

서울시, 7~9일 보도블록 엑스포 개최

서울시는 우수한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보도블록 140종을 모아 전시하는 ‘2013 서울 보도블록 EXPO’를 7~9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1940년대 보도블록부터 현재 사용 중인 보도블록, 최신개발품과 함께 입체감이 있는 그림을 그려 넣은 보도블록, 빗물이 통과하는 제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8일 오전 10시20분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시민들로부터 보도블록과 관련된 의견을 듣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safe.seoul.go.kr/archives/13332)에서 볼 수 있다.

강남구, 올해 공사ㆍ용역 정보 실시간 공개

서울시 강남구는 이달부터 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 내 공사ㆍ용역정보 공개시스템을 통해 500만원 이상 공사 125건과 용역 90건에 대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공개 대상은 주로 어린이집ㆍ복지관 등 복지시설과 도로ㆍ하천ㆍ공원 등 기반시설, 문화센터 등 공공시설물 관련 공사와 용역이다. 계획 단계부터 소요 예산과 계약업체와 기간 등을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행정 투명성과 주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구는 설명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구청장에게 직접 부조리를 신고할 수 있다.

송파구, 위례신도시 유채꽃 단지 조성

서울시 송파구와 LH공사 위례사업본부는 위례신도시 개발로 인해 발생하는 비산먼지를 줄이기 위해 6일 건설현장에서 유채꽃 단지 조성을 위한 파종식을 연다.

위례신도시 개발은 오는 2017년 말까지 예정돼 인근 나대지의 사막화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 우려가 지적돼 왔다. 구와 LH공사는 먼지를 줄이기 위해 유채꽃 단지를 조성하기로 했으며 유채꽃이 피면 구민들이 음식 재료로 쓸 수 있도록 수확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통해 맑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