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피트니스 MP3 플레이어 ‘iAUDIO E3’ 출시


코원시스템이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탑재한 MP3 플레이어 ‘iAUDIO E3(이하 ’E3‘)’를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E3’는 효율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용 MP3 플레이어로, 2.4cm의 선명한 OLED 디스플레이와 고감도 정전식 터치 패드를 탑재했으며, 20g 정도의 초경량이라 운동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3’의 피트니스 모드는 내장 센서를 통해 운동량과 운동시간을 체크하고 사용자의 성별과 몸무게 정보를 기반으로 소모 칼로리를 자동 계산,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 수행에 유용한 피트니스 코칭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또, 전용 클립 케이스를 이용해 암밴드나 옷, 가방 등에 간단히 기기를 고정할 수 있어 실내는 물론, 조깅, 등산, 사이클링 등 실외에서 운동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원 고유의 실감 음장 ‘JetEffect BBE+’를 탑재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11개의 프리셋으로 섬세하게 음색을 선택하고 조절할 수 있으며, MP3, WMA, OGG 등 다양한 코덱과 FLAC, WAV 등 고음질 음악 포맷을 지원하여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도 언제든지 선명하고 현장감 넘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책갈피에서 착안한 독특한 디자인도 ‘E3’만의 강점이다.

디스플레이와 터치 패드의 두께에 차이를 둔 입체감 있는 설계로 화면 집중도를 높이고, 하단 바디는 3.9mm의 슬림 디자인으로 그립감과 휴대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음성녹음, 어학학습을 위한 구간반복, 즐겨찾기 모드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코원 박남규 대표는 “‘E3’는 음악감상과 피트니스 정보 제공 기능에 초점을 맞춘 특화 제품”이라며 “액세서리처럼 예쁘고 가벼우며, 다루기도 편해서 운동을 즐기거나 레저 활동에 적극적인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3’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용량별로 8만 9,000원(8GB), 11만 9,000원(16GB)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