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자산배분 어린이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선별된 글로벌 주식, 채권 등에 자산배분하는 ‘우리아이글로벌리더펀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우리아이글로벌리더펀드는 글로벌 소비 성장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글로벌 리딩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소비성장펀드’에 60% 이상 배분한다. 또한 선진국국채와 원화채권을 통해 안정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이머징 국채 및 회사채 등으로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글로벌다이나믹펀드’에 40% 이하로 투자한다.

펀드 가입자는 추첨을 통해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 상하이를 방문해 글로벌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우리아이경제교실’, ‘우리아이경제박사’, ‘우리아이스쿨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달 동안 적립식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덕진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연금마테킹부문 이사는 “경제적으로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을 유년 시절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쉽고 친근하게 경제에 대해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