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6일 청소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서울시 강북구는 오는 26일 오후 4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초ㆍ중ㆍ고교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단원 58명과 객원연주자 20명, 지휘자 등이 한 시간 동안 시벨리우스가 작곡한 ‘핀란디아’,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C장조’ 등을 연주한다.
음악회는 무료로 진행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예약 없이 공연장으로 오면 된다.
용산구, 설 맞이 농ㆍ특산물 직거래 행사
서울시 용산구는 설 명절을 맞아 자매 시·군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연다.
강원도 영월군과 경남 의령군, 경북 상주시, 전남 담양군 등 9개 자매 시·군이 참여하며 잡곡류와 육류, 과일, 채소 등 357개 품목을 판매한다.
구입을 원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www.yongsan.go.kr)에서 품목과 가격을 확인한 뒤 오는 30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택배로 받을 수 있다.
문의는 구 지역경제과(2199-6792)로 하면 된다.
양천구, 눈 치우기 자원봉사자 모집
서울시 양천구는 겨울철 내 집 앞과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구는 자원봉사 희망자의 지원을 받아 등록한 뒤 눈이 내리면 이들을 동 주민센터로 집결 시켜 지정된 구역의 눈을 치울 계획이다. 또 자율적으로 집이나 동네에 쌓인 눈을 치운 후에 전ㆍ후 사진 등을 첨부한 활동보고서를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한 자원봉사자에게도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할 방침이다.
참여 희망자는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나 전화(2642-4751)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