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EME 태국 복합쇼핑몰 공사 참여

제지ㆍ환경플랜트 전문기업 한솔EME는 30일 태국 내 부동산 전문 개발회사인 쇼 애셋 매니지먼트(Show Asset Management)가 방콕에 건설을 진행 중인 대형 복합쇼핑몰 ‘쇼 디시(Show DC)’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솔EME는 이번 쇼핑몰 건설 프로젝트 중 총 340억원 규모의 골조공사를 맡을 예정이며, 해당 쇼핑몰은 무에타이 공연장과 면세점 등을 포함해 총 8층, 15만㎡(약 4만 5,000평) 규모로 완공돼 향후 방콕 시내의 상징적인 쇼핑몰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솔EME는 지난 해 12월 태국에서의 건설ㆍ환경 플랜트 사업진출을 위해 현지 건설ㆍ부동산 개발회사인 BHBD社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MOU)를 체결하고 태국 내 건설ㆍ플랜트 시장 개척에 주력해왔다. 따라서 한솔EME가 골조공사의 건설관리를 맡고, BHBD가 골조공사의 기자재 조달과 시공을 담당하는 형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쇼 애셋 매니지먼트는 말레이시아 페낭지역 최대 부동산 소유 업체인 AEC캐피탈의 자회사로 초대형 종합 쇼핑몰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체다.

한솔EME 관계자는 “현지 유력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태국 내 호텔, 폐수처리 플랜트 등의 추가 수주도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 인근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및 중동 등으로도 수주 확대를 추진해 세계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지속적으로 타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