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 동양자산운용, 중소형30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동양자산운용은 중소형주(30%수준) 및 채권(70%수준)에 투자하는 ‘동양 중소형30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 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운용초기에 중소형주 30% 및 채권 70% 수준으로 편입하여 운용하지만, 이후 일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게 되면 채권 90% 및 공모주 10% 수준으로 투자하여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구조다.

연 5% 수준의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출시되었으며, 1년 내 목표수익률이 달성 되지 않을 시 최대 3년까지 운용되는 상품이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목표전환형 상품들은 전환 후 채권에 100% 수준으로 투자하는데 비해, 이번 동양자산운용의 펀드는 목표수익률 도달 후 채권에 90% 수준으로 투자하고 10%는 공모주에 투자함으로써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게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동양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코스닥 시장이 금년 고점대비 약 10%정도 조정을 받아 저가매수의 기회이고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강화 정책 등에 따른 중소형주의 상승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동양중소형30목표전환형증권1호는 현 시점에서 투자자들이 가입하기에 적절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펀드 설정 후 2주간만 추가로 판매를 하는 상품으로써 7월 25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상품가입은 동양증권, 하나대투증권, IBK투자증권, 키움증권, 동부증권,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대신증권 등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