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엔터프라이즈 웹게이트, 3년 연속 HDcctv 리더십상 수상

대명엔터프라이즈는 자사의 영상보안 사업부인 웹게이트 부문이 중국 심천에서 개최된 중국보안전시회(CPSE, China Public Security Expo)에서 CCTV 국제표준화 협회인 HDcctv Alliance로부터 3년 연속으로 ‘Compliance Leadership Award’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웹게이트가 수상한 ‘Compliance Leadership Award’는 HD-CCTV시장의 표준화와 시장 활성화 활동을 수행하는 국제적인 산업 표준화 협회인 ‘HDcctv Alliance’가 매년 가장 선도적인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웹게이트는 이미 2011년과 2012년에 걸쳐 리더십상을 수상한 바 있어, 올해의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HD-CCTV 시장의 선두주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웹게이트는 2010년 세계 최초로 카메라 모델에 대한 HDcctv 제품 인증을 획득한 이후 HD-CCTV DVR, 카메라, 컨버터 제품에 걸쳐 현재까지 총 39개의 제품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2013년 한해 동안 HD-CCTV 신제품 개발, 대규모 설치사례의 전파, 고객대상 세미나의 개최 등 HD-CCTV 시장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금번 리더십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웹게이트가 최근에 인증을 획득한 PoC 카메라와 DVR 제품은 동축케이블을 통해 HD-SDI 비디오 전송뿐만 아니라, 카메라 전원공급(Power over Coax) 및 제어신호의 전송(Control over Coax)이 가능한 HD-CCTV One Cable Solution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HD-CCTV 제품의 발전방향을 제시 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웹게이트의 홍근선 대표는 “이번 수상은 웹게이트가 아날로그 시스템보다 손쉬운 설치와 운영환경을 제공 하면서도 Full-HD의 고성능 영상감시 시스템을 지원하는 HD-CCTV 시장의 선두주자로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향후 DVR 및 카메라의 주력제품과 더불어 스토리지, 리피터, 컨버터, 광전송 장비 등 HD-CCTV 시스템의 구축에 필요한 모든 제품의 라인업을 한층 확장하고, WEBGATE의 이름으로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화질 영상감시 시장은 메가픽셀 IP 카메라가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쉬운 설치와 유지보수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HD-CCTV 솔루션이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올해에 발간된 IMS리서치의 보고서에 의하면 2013년부터 본격 성장하기 시작한 HD-CCTV 시장은 2017년까지 연평균 64%의 성장을 유지하여 14억불(1조5000천억원)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