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롤]서울소식

서울시, 하반기 부모 커뮤니티 지원사업 공모

서울시는 올 하반기 30여개 부모 커뮤니티에 1억1,900만원을 지원한다.

서울에서 부모 커뮤니티 사업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3인 이상의 부모자조 모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사업 분야는 ▦활동가 양성 ▦부모ㆍ자녀 교육활동 ▦문화활동 ▦지역 봉사활동 등이다. 접수는 23일까지며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로 신청하면 된다.

올 상반기 부모커뮤니티 지원을 받은 모임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서울 광진, 녹색건축물 설계기준 적용

서울시 광진구는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녹색건축물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건축 인ㆍ허가 시 녹색건축물 설계기준을 적용한다.

대상은 다중이용건축물 연면적 5,000㎡ 이상, 공동주택 등 주거용을 포함한 일반건축물 연면적 1만㎡ 이상이다. 일반건축물의 경우 연면적 500㎡ 이상 1만㎡ 미만인 건축물에도 건축 인ㆍ허가 시 녹색건축물 설계기준이 권장된다.

해당 건축물은 건축물에너지효율 2등급 이상, 녹색건축물 우수(그린2등급) 이상, 에너지성능지표 평점합계 86점 이상이어야 하며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전력량의 5~10% 이상 설치하는 등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관악구ㆍ서울대,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서울시 관악구는 다음 달 28일 제18기 관악시민대학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민대학은 오는 12월 11일까지 1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서울대 사범대 교수진이 강사로 나와 사회와 문화, 과학, 법률, 역사 등 다양한 교양강좌를 열 예정이다. 신청은 구민에 한해 방문ㆍ전화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5만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